hiHR Labor Law Firm

직무시스템 설계

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직무시스템 설계로 인적자원관리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직무시스템은 예비조사, 직무분류체계 설정, 직무분석 실시. 직무기술서 및 직무명세서 작성, 적정인력 산정의 5단계로 추진되며, 이러한 직무분석을 기초로 직무메뉴얼을 작성(직무기술서 및 직무명세서)하여 제반 인사제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진단 및 방향성 도출의KEY ISSUE 및 FOCUS POINT

KEY ISSUE
귀사의 현 직무체계는 직무환경의 변화 및 전략방향을 고려하여 미래 지향적으로 설계되어 있는가?
귀사의 현 직무체계는 업무 연관성, 업무 유사성, 업무 규모, 업무 비중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는가?
귀사의 현 직무체계는 내부 구성원이나 객관적 시각에서 수용 가능한 형태로 설계되어 있는가?

FOCUS POINT
직무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의 변화와 현재 지향하고 있는 전략방향을 고려한 직무설계 추진
직무인터뷰 및 직무조사 검증회의(TFT 구성)를 운영하여 직무조사 결과의 객관성 및 신뢰도 제고 추진